기업 활동

파미니티, AI 기반 약물전달시스템 연구 우수논문상 수상

작성자
famenity
작성일
2021-07-16 15:14
조회
272
associate_pic

파미니티가 건강기능식품 국제학술지(FSBH)의 제2호 학술지에 자사의 인공지능(AI)기반 약물전달시스템(AIDDSTM) 적용 논문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해 게재됐다고 16일 밝혔다.

파미니티가 이번에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논문의 핵심 개념인 AIDDSTM(AIbased Food&Drug Delivery System)은 유효성분들의 생체 흡수율을 개선해 활용도를 높인 기술이다.

회사는 이 시스템을 활용한 밀크시슬의 생체이용율 개선에 관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간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밀크시슬의 주성분인 실리마린의 생체이용율은 매우 낮은 편이나 파미니티는  AIDDSTM적용해 실리마린의 생체이용율을 18배 이상 개선했다는 결과를 내놨다.

생체이용률을 높이는 기술은 단순히 유효성분의 물리적 특성뿐 아니라 효능과 흡수 장기 및 지속시간, 복합성분에 대한 고려 등 난이도가 큰 입체적인 기술이다.

AIDDSTM 시스템 적용하면 의약품 뿐만 아니라 홍삼, 대마, 콜라겐,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등 다양한 식의약품 효능성분들의 생체이용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의학적, 산업적 가치가 크다고 평가했다.

한편, FSBH(Food Supplements and Biomaterials for Health)는 국내외 의약, 약학,영양학 최고의 전문가들이 운영진으로 구성돼 있는 전문학술지다.

FSBH는 국내 KCI를 시작으로 SCOPUS, SCI 등 저명한 국제 학술지 관리기관에 등재시켜 건강기능식품 관련 국제학술지로의 도약을 목표로 출범한 영문 저널이다.  제2호 학술지에는 논문 총 10편이 게재됐다.

<출처: 뉴시스, 파미니티, AI 기반 약물전달시스템 연구 우수논문상 수상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등록 2021.07.16 13:5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