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활동

파미니티 "국내 간기능 개선 천연물, 해외 시장 도전장"

작성자
famenity
작성일
2018-10-12 14:41
조회
186
xfOOYmZJTScSFHLIV5iTNtjDF.jpgd2ZAW2f1louUn1DhP.jpg 국내 천연물의 해외시장 도전이 활발하다.

천연물 연구 전문 바이오벤처기업 ㈜파미니티도 선봉에 선 기업중 하나다. 국내 재배 천연물을 활용한 간기능 개선 조성물 ‘토스케어(toscare)’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파미니티는, '17년 산연전용 과제추진'을 통해 해당 소재 제품화로 해외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토스케어에 대해 일반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인증을 추진중인 파미니티는 이를 위한 R&D 전략을 수립하고 안전성평가연구소와 공동으로 ‘17년 중소벤처기업부 산연 전용 과제를 추진, 최근 국내는 물론 해외 인허가에 필요한 독성시험 등 자료를 확보하고 각국 승인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과제를 통해 파미니티는 토스케어 원료가 되는 천연물 표준화를 위해 형태학적 및 유전학적 분류기준을 확립하고 HPLC 핑거프린팅 기법을 이용한 분석법 확립, 지표 성분 분석 등 미국 FDA의 NDI 승인을 위한 기반기술을 확보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공동 개발기관인 안전성평가연구소는 해당 소재 제품화에 필요한 국내외 인허가를 위한 단회투여 독성시험을 포함한 설치류, 비설치류 장기독성시험 연구를 진행,  미국 FDA 관문 통과를 위한 직접적인 지원을 했다.

파미니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원물에 대한 품질관리와 함께 소재의 안전성 확보가 가능해짐으로써 향후 안정적인 원료 수급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며 “ 이번 사업을 통해 확보된 과학적 인허가자료를 바탕으로 제품화를 본격 추진할 경우 연간 2억원 이상, 향후 5년 안에 100억 원 이상 국내외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 미국 등의 승인이 예상되는 만큼 해당 제품 국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사전 마케팅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약업신문, [약업신문]파미니티 국내 간기능 개선 천연물, 해외 시장 도전장 (yakup.com), 수정 2018.10.12 0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