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활동

파미니티, ‘보건산업기술진흥 유공표창’ 수상

작성자
famenity
작성일
2017-04-13 13:36
조회
379
바이오 벤처기업 (주)파미니티는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7 바이오코리아 유공자 포상식’에서 ‘보건사업기술진흥 유공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파미니티가 수상한 ‘보건산업기술진흥 유공표창’은 바이오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 성과를 창출한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파미니티는 국가 지정 ‘천연물 식의약소재 산업화 연구센터’의 산업 주관기관으로서,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 식품 및 신약 연구 관련 핵심기술 확보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파미니티는 천연물 식의약품 연구개발회사로, 10년 이상의 연구기간을 거쳐 식약처 최초의 기억력개선 개별인정형 기능성 소재인 ‘피브로인추출물 BF-7’을 개발했다. BF-7은 10건 이상의 독립적 임상연구로 그 효능과 안전성을 검증하면서,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및 국가신성장동력으로 선정됐을 뿐 아니라 국가대표 사격팀에 제품을 공식 지원하고 국내•외 산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갱년기남성건강 개선 개별인정형 소재인 ‘민들레등복합추출물 MR-10’을 식약처 최초로 인정 받았다.

파미니티 관계자는 “천연물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이어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기에 더욱 값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효과적인 기능성 원료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약업신문, [약업신문]파미니티, ‘보건산업기술진흥 유공표창’ 수상 (yakup.com), 수정 2017.04.13 1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