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활동
순천향대중앙의료원-파미니티, 암환자 맞춤형 치료·예후관리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
작성자
famenity
작성일
2020-11-11 15:36
조회
562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원장 서유성)과 ㈜파미니티(대표이사 이지원)는 9일 오전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향설교육관에서 암환자별 맞춤형 치료 및 예후 관리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양 기관은 의료원 산하병원(서울, 부천, 천안, 구미병원)의 암환자 임상경험과 파미니티의 데이터 분석 경험을 결합해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의료원의 임상 의료 데이터와 파미니티의 풍부한 라이프로그, 유전자, 마이크로바이옴 등 입체적 경험 데이터가 만나 암환자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치료는 물론 예후까지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을 기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서유성 의료원장은 “순천향은 인간사랑 이념으로 환자의 맞춤형 치료를 정착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왔다”며 “파미니티와 협약을 통해 플랫폼이 개발될 경우, 순천향을 이용하는 많은 환자 및 보호자분들에게 맞춤형 치료와 함께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의학신문, 순천향대중앙의료원-파미니티, 암환자 맞춤형 치료·예후관리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 < 병의원 < 단신 < 기사본문 - 의학신문 (bosa.co.kr), 입력 2020.11.11 08:30>